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경주여행맛집, 유명한 관광지에서 먹는 특별음식. 이 정도면 일부러 찾아갈만한 것 같아요.

 

 

경주 북군동이라고 있거든요. 보문단지 근처죠. 경주여행 와서 여기서 밥먹고 가시는 분들 많거든요. 저도 예전에 단체여행 왔을 때 여기 와서 낙지마실이라고 유명한 경주맛집에서 낙지전골 먹고 간 적이 있거든요.

 

오늘은 경주여행 맛집 좀 특별한 곳 소개해드릴께요. 경주민물매운탕이라는 곳인데요, 낙지마실이 대로변이라면 그 바로 뒤에 있어요.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일반 가정접을 개조한 아주 토속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경주 맛집이에요.

 

 

 

집이라고 해서 작은 것이 아니라 안에 들어가면 단체방까지 따로 있어서 경주여행 와서 밥먹기 좋은 곳이죠.

 

 

 

민물매운탕이라고 하면 민물고기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별로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여기서 한번 밥먹어보면 전혀 그런 생각이 안들어요. 얼큰하고 시원한 매운탕, 너무 맛있어요. 제가 주문한 것은 메뉴판 제일 위에 있는 민물참게탕. 그리고 돌솥밥.

 

 

 

우선 민물참게탕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들이에요. 정말 깔끔해요. 손맛이 제대로 들어간 반찬들이에요.

 

 

그 중에서도 잡채랑, 달걀찜. 아주 예술이었어요.

 

 


민물참게탕 2인분인데요, 뚝배기에 끓는 채로 들어오거든요. 참게탕이라고 해서 참게 건더기가 들은 것이 아니라 참깨를 갈아서 다 걸러서 딱딱한 껍질 부분은 없다고 해요. 그래서 누구나 먹을 수 있어요.

 

 

 

곱게 갈린 참깨살들하고 콩나물 등 여러 야채들이 아주 잘 어우러진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참게탕이에요. 이런 특별한 메뉴는 경주여행 와서 먹어보지 일반적으로 먹기 쉽지 않죠. 저희 동네에도 참게탕 하는 곳은 없거든요.

 

 

 

원래 기본 공기밥이 포함되기는 하는데요, 2천원 더 추가하면 돌솥밥 주문할 수 있어요. 이왕이면 매운탕에는 돌솥밥이죠.

 

 

 

밥을 일단 덜어놓고는 숭늉을 부어주죠. 이 맛에 돌솥밥 먹는거에요.

 

 

 

소면도 나오는데요, 이걸 참게매운탕에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호로록 호로록.

 

 

 

마지막 마무리는 누룽지탕으로. 참게매운탕, 돌솥밥, 누룽지탕. 정말 배불리 제대로 먹고 왔어요. 경주여행 가시면 한번쯤 들러볼만한 관광지 맛집이에요. 경주여행맛집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