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런 식당이 또 내공이 상당하거든요. 음식 하나하나 깔끔하게 맛있고 손맛도 좋고 말이죠. 칠곡 밥집 추천 생선구이와 함께 구수한 된장찌개가 맛있는 곳이에요. 점심특선도 맛있고 각종 고기도 맛있는 곳이에요.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칠곡 맛집 한군데 알려드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성 중에 하나가 쌀밥에 생선구이, 된장찌개거든요. 이 정도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을 정도로 밥한공기 금방 비우게 되거든요. 특히 잘 구운 고등어구이는 진짜 맛있죠. 그러다가 중간에 떠 먹는 구수한 된장찌개, 우슴터라는 곳에서 아주 제대로 먹었어요.

 

우슴터라는 칠곡에 있는 맛집이에요. 여기는 아는 사람들은 다 알아서 찾아간다는 곳이거든요. 칠곡 밥집 추천으로 점심특선 맛있게 먹고 온 곳이에요.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주차장도 넓고 거기에다가 실내도 쾌적하게 잘 되어 있어서 식사하기 좋은 곳이에요.

 

 

이번에 먹은 것은 곤드레솥밥정식이라고하는 것이에요. 점심특선이에요. 여러가지 메인 요리와 함께 다양한 반찬들, 거기에다가 곤드레솥밥까지 나오거든요. 1인 15000원이어서 가격대도 이 정도면 괜찮아요. 다음에 오면 다른 고기나 식사류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우슴터 수제 돼지왕갈비도 맛있다고하는데요, 담에 오면 꼭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곤드레솥밥정식을 주문하면 일단 이렇게 반찬과 함께 메인 요리들이 쭉 차려져요. 역시 이런 한정식 자체가 좋더라고요. 잘 구워진 고등어 한마리와 함께 푸짐한 된장찌개, 거기에다가 돼지고기 숯불구이까지 나오기때문에 둘이서 점심으로 먹기 딱 좋아요.

 

 

역시 이런 고등어구이는 어떻게 굽느냐에 따라서 맛이 또 달라지거든요. 제대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져서 고소하면서도 고등어 특유의 그 풍미가 진하게 묻어나와요. 고등어구이 하나만해도 밥 한공기는 금방 비우게 되죠. 오랜만에 또 고등어구이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여기는 반찬도 하나같이 맛있어요. 주방장의 손맛이 제대로 느껴지는데요, 양념게장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이거 하나로 밥 반공기를 가뿐히 먹었어요. 양념게장은 역시 밥도둑이에요. 양념게장뿐만 아니라 다른 반찬들도 하나같이 다 맛깔스럽고 좋더라고요.

 

이건 돼지고기 석쇠구이에요. 마늘 올려서 같이 먹으면 마늘의 쌉싸름함과 함께 돼지고기의 구수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거든요. 쌈야채도 같이 나오기때문에 쌈 싸서 먹으면 더 맛있죠. 생선구이, 돼지고기, 된장찌개, 양념게장 등 다양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점심특선이에요.

 

 

이게 바로 곤드레솥밥이에요. 솥밥에다가 곤드레가 듬뿍 들어가 있는데요, 밥도 찰지고 진짜 고소해요. 곤드레의 은은한 풍미가 정말 좋거든요. 거기에다가 부드러운 식감은 덤이에요. 이 위에 생선구이, 된장찌개, 돼지고기 올려서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그냥 밥도 맛있는데요, 이렇게 솥밥으로 해놓으면 밥이 더 찰지면서 구수하고 맛있거든요. 솥밥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어요.

 

마지막 마무리는 수정과로 했어요. 역시 시원하고 상큼한 수정과는 마무리로 딱인 것 같아요. 칠곡 밥집 추천 점심특선 좋은 곳 맛있는 곳, 우슴터에서 아주 맛있게 점심식사 했어요. 다음에 가면 왕갈비도 한번 구워서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