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런 형태의 맛집도 한번 가볼만한 것 같아요. 대구 한우 맛집 이 식당만의 개성이 아주 돋보이는 곳이거든요. 한자리에서 오래 한 식당이어서 내공도 깊은 노포라고도 할 수 있어요. 대구 신암동에서 한우 드시고 싶다면 여러 군데 있겠지만 여기도 한번 가볼만한 곳이에요. 격조 있는 대구 한우 맛집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한우를 이렇게 얇게 썰어서 구워서 먹는 것은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것 같아요. 이 식당만의 방식인데요,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맛도 좋고 식감도 좋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체계가 갖추어진 식당이고 여기만의 개성이 아주 돋보이는 그런 대구 한우 맛집이었어요.

 

대구 신암동에 보면 신성가든신성샤브라는 곳이 있어요. 한우 구이 맛집이면서 또한 샤브샤브 맛집이기도해요. 시설이 단독건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좋은 편이에요. 주차장도 건물 바로 옆에 전용주차장으로 갖추어져 있고 실내도 여러가지 형태로 되어 있어요. 개별룸도 있어서 오붓하게 밥 먹기 좋은 곳이에요.

 

 

메뉴는 크게 구이와 샤브로 나뉘어지는데요, 등심구이, 꽃등심, 갈비살, 오드레기가 있고 샤브류에는 한우 샤브샤브, 상추쌈밥 샤브샤브 등 여러가지가 있어요. 저는 이번에 구이를 먹었어요. 다음에 오면 샤브샤브를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구이는 한우, 샤브는 미국산 소고기에요.

 

오, 한상 가득 차려졌어요. 여러가지 내공이 깊은 반찬들이 나와요. 하나같이 맛있더라고요. 거기에다가 가운데에는 돌판이 올려져요. 여기는 숯불구이는 아니에요. 돌판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우를 이런 돌판에 구워서 먹는 것도 맛있거든요. 불판 갈 필요없고 타는 것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한우 등심구이로 먹었어요. 한우에도 여러가지 부위가 있지만 이렇게 마블링이 잘 된 한우 등심은 굽기 전에 봐도 아주 먹음직스럽죠. 특이한 것은 두께가 굉장히 얇아요. 마치 샤브샤브 고기처럼 나오는데요, 이 상태 그대로 돌판 위에서 구워서 먹는 방식이에요.

 

 

등심이라고하면 보통 두툼하게 썰어서 구워서 먹는데요, 이렇게 또 얇게 구워서 먹으니 색다르더라고요. 금방 구워지면서도 구워놓으면 식감도 좋고 고기의 풍미를 좀 더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야할까요. 더구나 돌판에서 구우니 더 맛있는 것같아요.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있어요. 파채와 같이 먹어도 맛있고 장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또한 쌈을 싸 먹어도 좋고요. 얇게 썰어서 그런지 구워놓으면 정말 부드럽고 연해요. 거기다가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서 대구 한우 맛집으로 충분히 추천할만해요.

 

탄산음료는 1잔까지는 무료더라고요. 그래서 탄산음료를 마셔도 좋고, 커피도 무료에요. 식후에는 이렇게 커피 한잔 여유럽게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원두도 좋은 것 같아요. 커피 맛도 아주 좋았거든요. 역시 고기 먹고 난 다음에는 쌉싸름한 커피 한잔은 해야해요.

 

여기가 샤브샤브 코너인데요, 다음에 오면 샤브샤브 한번 먹어보려고요. 샤브샤브도 잘 한다고하는데요, 여러가지 야채와 식재료들이 깔끔하게 진열이 되어 있더라고요. 신성가든만의 스타일로 만든 한우구이, 거기에다가 샤브샤브, 신암동에서는 제법 많이 알려진 맛집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