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외식 메뉴 중에서 최고봉은 대게도 랍스터도 아니에요. 바로 한우거든요.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해요. 한우 사준다고하면 버선발로 뛰어가거든요. 이번에도 누가 한우 사준다고 해서 냉큼 갔어요. 한우민족이라는 곳인데요, 여기라면 한우에서만큼은 대구 맛집 베스트에 들만한 곳이에요. 가격대도 좋고 한우 퀄리티도 좋거든요.

 

대구 상인동쪽에 있는 한우민족이라는 곳이에요. 식당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에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월배역과 상인역 사이 골목에 있거든요.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주변 골목이 한산해서 주차하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오픈한지 그렇게 오래된 것 같지는 않아요. 모든 것이 새롭고 깔끔하더군요.

 

 

한우 사준다고하길래 부담없이 갔어요. 여기 갈비살, 안창살 등이 전문이에요. 당연히 한우에요. 수입산 소고기가 아니에요. 가격은 100그램에 2만원이에요. 이 정도면 한우치고는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에요. 첫주문은 3인분부터. 갈비살, 안창살 등 섞어서 주문을 했어요. 둘이서 5인분만 먹어도 10만원이에요. 그래도 한우니까!

 

한우 주문을 하면 이렇게 한상이 차려져요. 여기는 숯불구이에요. 석쇠가 올라오고 그 밑에는 빨갛게 타고 있는 숯이 들어와요. 한우를 주문하면 야채를 비롯해서 꽤 다양하게 상차림이 이루어져요. 무국도 나오더라고요. 여러가지 반찬이 꽤 알차요.

 

 

여기 한우등급은 기본이 1+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등급이 정말 좋아요. 나오는 한우 생고기의 빛깔과 마블링이 아주 예술이에요. 숯불 위에 올려서 바로 굽는데요,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마블링과 살코기가 어우러지는 모습이 가히 영롱해요. 예술이에요.

 

먼저 안창살부터 먹었는데요, 역시나 구수한 한우의 풍미와 맛이 좋아요. 이 맛에 한우를 먹죠. 요즘 수입산 소고기도 맛이 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우는 한우거든요. 이 집 한우도 참 맛있어요. 더구나 석쇠, 숯불에 구워서 더 맛있어요.

 

 

안창살 다 먹고 나서는 바로 갈비살을 또 구웠거든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에요. 갈비살도 연하고 아주 맛있어요. 숯불에 구우니까 더 맛있어요. 향도 좋고요. 이런 한우라면 언제든지 환영이에요. 한우로서는 가격, 맛, 상차림등 대구 맛집 베스트에 속할만해요.

 

오랜만에 아주 맛있는 한우를 먹었어요. 쌈을 싸 먹어도 좋고 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또한 이렇게 저래기에 같이 곁들여도 맛있더라고요. 한우의 퀄리티도 좋고 가격대도 좋고, 가성비 좋은 한우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은 곳이에요.

반응형